[청주] '22년 가을 청남대에 가다!

2023. 5. 3. 23:02여행

반응형
SMALL

[청주] '22년 가을 청남대에 가다!

 회사에 이직 후 첫 워크샵을 가면서 워크샵 목적지인 대전에 도착하기 전 낮에는 조별 자유여행을 하게 되며 청주에 있는 청남대를 방문하게 되었다.

◎ 주 소 : 충북 청주시 상당구 문의면 청남대길 646 청남대관리사업소

◎ 운영시간

   - 입장시간 : 09:00~16:30

   - 관람시간 : 09:00~18:00

   - 매주 월요일 휴무

◎ 입장료

*충북도민 : 신분증 제시시 1천원 할인

주차장 이용요금

   - 버스 : 3,000원

   - 승용차 : 2,000원

   - 경차 : 1,000원

   - 화물 : 1톤 이하 2,000원 / 1톤 초과 3,000원

   - 이륜차 : 예약없이, 주차무료

◎ 청남대 란?

청남대는 지난 20년간 여섯 분의 대통령께서 휴식과 함께 국정을 구상하시던 곳으로, 역사의 숨결이 살아 숨 쉬는 국내 유일의 대통령별장입니다. 2003년 개방 이후 매년 평균 80만 명 이상 방문, 총 1300만 명(2022.12.31)이 넘는 많은 분들이 찾아주셔서 명실상부한 세계적 대통령테마 관광명소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청남대는 국민에 대한 애정과 국가 발전을 위한 고민의 흔적이 서려있는 역사의 현장일 뿐만 아니라, 내륙의 바 다 대청호반을 따라 아름다운 경치를 즐기실 수 있는 장소입니다. 대통령들의 온기가 담겨있는 본관 및 별관, 대통령 기념관, 오각정, 골프장, 양어장, 초가정, 하늘정원, 음악분수, 산책길(14km) 등은 찾아주시는 분들에게 소중한 추억을 만들어 드릴 것입니다.

(출처 : 청남대 홈페이지)


청남대 개방 20주년 #영춘제 행사안내

청남대 #영춘제(출처 : 청남대 홈페이지)


 청남대 입구부터 가을의 아름다움이 단풍과 낙엽에서 느껴졌는데 가는 길 따라 이쁘게 물든 잎새들 사이로 맑은 하늘 그리고 맑은 호수의 조화가 나의 마음을 풍요롭게 만들어 주었다.

청남대

 가는 길에 계속 호수가 보이며 멋진 사진들을 계속 찍을 수 있었는데 최근 명동페스티벌이나 고양국제꽃박람회 때에는 날씨가 흐려 멋진 사진들이 나오지 않았지만 이렇게 맑은 날씨엔 어떤 사진을 찍던 잘 나오는 확률이 높은 것 같다.

청남대와 대청호

청남대

 청남대는 길에 따라 나라사랑길 20분, 솔바람길 40분, 호반길 90분 등 다양한 코스가있는데 우린 주차장 → 대통령기념관(별관) → 본관 → 솔바람길 → 주차장 코스를 택했다.

청남대 관람안내 표지판

  별관 및 본관 내부의 사진은 안 찍었는데 별관은 대한민국 대통령님들의 연혁과 다른 나라에서 받았던 진귀한 선물들이 전시되어 있었다. 본관 내부는 20년 전 대통령님들이 사용했던 가구, 가전제품들이 그대로 있었으며, 인테리어 또한 변함없이 꾸준히 관리해 20년 전 별장은 어떤 느낌이었는지 자세히 볼 수 있었다. 특히 20년 전 가전제품들은 지금은 보기 힘든 제품들이 많아 추억을 되새김질했다. 본관 앞엔 인공 호수와 분수가 멋진 관경을 연출했는데 이런 별장을 가지고 주말에 가족들과 놀러 와서 산책을 한다면 얼마나 좋을지 상상을 해봤다.

청남대 본관

 주차장으로 돌아오는 길에 호수를 배경으로 사진 몇 장을 더 찍으면서 내려왔는데 반년이 지난 지금 다시 봐도 너무 멋진 풍경이다. 청남대 개방 20주년을 기념으로 영춘제란 행사가 진행 중이라고 한다. 5월 7일(일) 까지며 다양한 꽃 피는 봄에 멋진 호수와 함께 공연을 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단풍

반응형
LIST